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살 아이가 푹 빠진 ‘용산어린이박물관’ 솔직 후기(서울 아이와 갈만한 곳 추천)
    튼튼이와 하루하루 2025. 4. 21. 23: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육아일상을 그리는 튼튼탄탄맘입니다.
    혹시요즘에 아이들과 봄 나들이 갔다오셨나요?


    집에만 있기 심심해하는
    5살과 2살 아이들을 데리고
    용산 어린이박물관에 다녀왔어요


    서울 어린이들과 함께 갈만한 나들이  장소
    찾고계신다면 어린이박물관을 추천합니다🙏

    이런분들이 가시면 좋아요
    🙏서울 아이와 갈만한 곳 검색하느라 지치신분들
    🙏5세 아이 무료 체험학습 시켜주고싶으신분들

    어린이박물관 정보☺️

    서울에서 왠만한 키즈카페 가려면 2만원은
    기본인데요. 여기는 시설좋은 무료 키즈카페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주차 정보🚘

    전쟁기념관 주차장에 주차하면됩니다
    어린이박물관도 그 내부에 있어요
    여기서 꿀팁은 위에 사진처럼 주차장인가 하고 도착한
    자리 말고 더더더 들어가면 네비게이션
    (파란색 점)주차자리가 있어요

    여기에 세우시면 가장 가까운
    입구로 들어갈수 있어서
    헤맬일이 없답니다

    💰입장료💰
    무료 키즈카페
    개념답게 무료입니다


    ☺️관람후기☺️
    가성비 만족도 : 만점
    편의성 만족도 : 쏘쏘
    주차 만족도 : 만점

    야외에도 놀이터가 있어요. 요즘같이 날씨 좋은날은 실내에서 놀다가 밖에서 놀아도 좋을것 같네요.

    유모차는 파킹이 필수입니다. 가지고 들어갈수없어요. 이게 조금 슬펐지만ㅋㅋㅋ 10kg 쌀한가마니 들고 들어가는 기분으로 이고지고 입장합니다.



    🍯꿀팁🍯
    가급적 평일에 가는걸 추천드려요. 평일 마지막 시간에 들어갔는데 몇 팀 없었어요. 주차는 반드시 가장 가까운 곳에 하세요. 입구 주차장 말고 안쪽으로 더 들어오면 입구에 가장 가까운 야외 주차장 하나 더 있어요.

    ⏰운영시간⏰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어린이 박물관은 총8회차로 운영되요(아래 링크에서 예약 필수)
    https://www.warmemo.or.kr:8443/Kids/index

    전쟁기념관 어린이 박물관

    전쟁의 교훈을 통해 나라사랑의 가치를 배우는 교육의 장, 전쟁기념관 어린이 박물관

    www.warmemo.or.kr:8443


    10시부터 시작이고, 마지막 타임은 5시입니다. 첫째 아이 하원하고 평일 16시 타임에 갔었는데도 사람이 있긴 있더라구요. 날이 좋아서 그런지 외부 놀이터에서도 많이 놀고 있는 모습이였어요.



    5살 아이가 푹 빠진 ‘용산 어린이박물관’ 솔직 후기 시작합니다. 성동구 근처 서울 나들이 장소  찾다가 발견하고 다녀온 용산 어린이박물관인데요.

    2살, 5살 아이 모두 만족했어요 엄마 입장에서도 또 가야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좋았던 이유를 대공유할게요.

    일단, 사이트 통해서 예약하면 문자로 입장 큐알이 뜹니다. 이걸로 입장하면 됩니다. 회차마다 입장하는거다 보니 별도의 웨이팅은 길지 않더라구요.


    들어가는 입구에 짐보관소가 있어요. 애들 없을땐, 왜 이런게 있나싶었는데요. 애둘 낳고보니 이고지고 짐을 못 가지고 들어갈 땐 반드시 이런게 있어야 하더라구요.

    관람들어가기 전에 밖에 탱크나 경비행기 등 전시해놓은 공간이 있어서 아이들이 신기하더라구요. 탱크도 들어갈수있게 되어 있어서 나름 사진찍기도 좋은 포인트였네요.





    어린이박물관 바로 좌측에 위치한 야외 놀이터예요. 생각보다 종류는 적은데 다른데서 볼수 없는 신박한 놀이터라서 색감도 예쁘고 저는 마음에 들었네요.





    전시관 끝쪽에는 이렇게 어린 아이들을 풀어놓을수 있는 아주 조그마한 미니 키카가 있어요. 정말 작긴한데, 애들 둘 있는 엄마들은 둘찌 데리고 여기와서 놀고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전시 중간중간 비행기 날리기나, 자석 붙이기 등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좋아하더라구요. 확실히 아이들은 이렇게 직접 만지고 붙이고 오리고 던지고 할 수 있는게 있어야 흥미있어 하는거 같아요.


    5. **부모 꿀팁 제공
    아이들 뛰놀다보면 배가 고프실텐데요. 저는 전쟁기념관 내에 식당은 비추합니다. 아이가 너무 배고파해서 간적이 있는데 정말 후회했어요. 맛도 없을 뿐더러, 돈가스 시켰는데 아이한테 주기 미안해서 밥민 먹였던 기억이 있네요.

    차라리 근처에 용산 아이파크몰가서 식사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가깝기도하고, 주차도 쉽고 꼭 외부나가셔서 여유로곳에서 드세요.

    > 갈 때 챙기면 좋은 것들
    별도로 편의점이나 아이들이 먹을만게 마땅치가 않아요. 간식을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이고지고 안싸고 가면 아이들이 배고파해요.



    서울 아이와함께 나들이할 곳 찾고 계신다면?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도 추천드리고, #한글박물관내 어린이체험관도 추천드려요. 모두 용산에 있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